아차산 숲속놀이터와 숲속도서관 & 동행숲길

아차산-사진
아차산

아차산 둘러보기

아차산 산이 높고 험하지 않아 오르기 어렵지 않으며 서울 광진구와 경기도 구리시에 걸쳐 있는 산으로 새롭게 단장된 어울림정원을 거쳐서 갈 수 있는 아차산성길, 아차산정상길과 영화사방향에서 올라가는 고구려정길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차산은 일출과 일몰을 보기 좋으며 야간 산행도 가능하며 가을엔 단풍이 아름다워 많은 사람들이 찾은 곳입니다. 아차산정상이 아니어도 고구려정, 해맞이광장, 아차산5보루 등 한강과 서울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전망 좋은 곳이 많이 있어 주어진 시간에 맞게 산책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울 도심 속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으로 그 역할을 충분히 하고 있는 곳입니다.

아차산-어울림정원-사진
아차산 어울림정원

어울림정원

오래된 아차산생태공원 새롭게 단장되어 바람, 장미, 향기, 와당, 돌, 소리 등의 6가지 테마 정원인 어울림정원으로 재탄생 하였습니다.

• 위치 : 서울 광진구 광장동 370-3
  • 이용시간 : 00:00 ~ 24:00
  • 휴무 : 연중무휴

아차산과 용마산 등산로 코스

• 1코스 : 아차산어울림정원-소나무숲-아차산길-낙타고개-친수계곡-아차산관리사무소-만남의 광장 / 1시간 30분 소요
  • 2코스 : 만남의 광장-소나무숲-낙타고개-고구려정-해맞이광장-아차산정상-대성암-낙타고개-친수계곡-만남의 광장
  • 3코스 : 만남의 광장 -아차산관리사무소-친수계곡-고구려정-아차산정상-용마산 정상-뻥티기골입구 / 2시간 30분 소요

아차산-숲속도서관-사진
숲속도서관

아차산입구의 어울림광장쪽에 숲속도서관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2022년 10월 개관하였으며 1층에 열람실과 2층엔 휴게열람실이 있습니다. 창가쪽은 공간이 나뉘어 었어 독립된 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어 좋으며 넓은 테이블에 조명과 독서대가 있어 독서 환경이 잘 갖추어진 도서관입니다. 2층 휴게열람실엔 무인 카페도 있어 휴식을 취할 수도 있답니다. 아차산의 숲 가까이 자연속에서의 독서는 삶의 힐링입니다.

• 위치 : 서울 광진구 영화사로 139
  • 이용시간 : 09:00 ~ 18:00
  • 휴무 : 매주 화요일

숲속놀이터-사진
숲속놀이터

새롭게 단장되어 자연친화적인 숲속놀이터로 개장한 아차산 숲속놀이터는 아차산 등산로 입구에서 도보로 4분 정도 위치에 있습니다. 나무를 베이스로 하여 만들어진 다양한 놀이기구와 바닥에 설치되어 있는 작은 방방은 약간 겁이나기도 하지만 재미 있고, 바닥은 흙으로 이루어져 있어 자연의 일부로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 위치 : 서울 광진구 구의동 3

동행숲길-사진
동행숲길

아차산동행숲길은 무장애 숲길로 계단이 없어 어린이, 장애인, 노약자, 휠체어나 유모차도 이용할 수 있는 편안한 숲길입니다. 나무 그늘 사이 이어지는 숲속 데크길로 만들어진 동행숲길은 시원하면서도 어렵지 않게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산책거리 : 왕복 1.6km
  • 구간 : 어울림광장 ~ 평강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