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여행-패키지여행과 자유여행

전주여행 전주는 한국에서 가장 매력적인 도시 중 하나로, 전라도 중심 도시로 삼국시대부터 조선 시대까지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한옥마을은 천년 고도를 자랑하며, 풍남문, 경기전, 오목대 등 옛 숨결이 고스란히 남아 있고, 기와 지붕 물결이 바다를 이루어 전통문화와 새로운 트렌드를 함께 이끌어가는 힙한 도시입니다.


‘반반 전주’라는 생활관광 프로그램도 있어 자유여행과 패키지 여행이 모두 가능하며, 가야금 체험, 모주 만들기, 야경 산책 등 전통 체험들도 제공됩니다. 전동성당, 풍남문, 오목대, 경기전, 자만벽화마을, 전주향교 등 전주의 다양한 매력도 취향대로 누릴 수 있습니다.

전주여행-전주한옥마을-사진
전주한옥마을

200% 즐기는 전주여행

전주여행 통해 매우 많은 활동을 즐길 수 있으며, 이를 모두 하려고 하면 시간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반반 전주” 라는 생활관광 프로그램은 전주 한옥마을을 중심으로 한 자유여행과 패키지여행을 모두 즐길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에는 20명씩 참여하며, 매주 금토일 2박3일간 진행됩니다. 프로그램에는 가야금 연주 체험, 모주 제작 체험, 야경산책 등 전통 체험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전주의 로컬 투어 매니저가 함께하여 전주의 매력을 친절하게 안내해주며 인생샷도 촬영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 프로그램에는 전주 한정식과 전통주인 이강주도 제공되며, 한옥 관광호텔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자유시간에는 전주의 매력인 전동성당, 풍남문, 오목대, 경기전, 자만벽화마을, 전주향교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전주 전통주 모주 만들기


전주여행에는 여러 체험 거리가 있지만, ‘반반 전주’는 놓치면 후회할 체험 들을 필수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모주체험은 인기가 높은데, 전주의 명물인 모주는 건강에 좋은 한약재가 듬뿍 들어간 건강한 술입니다.

전주에는 모주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곳이 많은데, ‘모주체험여’는 카페 같은 인테리어가 돋보입니다.

테이블에 모주 체험세트와 태블릿이 나란히 세팅되어 있어 태블릿을 켜고 영상을 따라 모주를 만들 수 있습니다.

모주를 만드는 과정은 주머니에 한약재를 넣고 막걸리를 부어 끓이는 것으로, 중간 중간 끓는 모주를 저어주다가 마무리 단계에서 흑설탕을 넣고 한 번 더 끓이면 완성입니다.

체험하는 동안 맛있는 모주를 한잔씩 시음할 수 있으며, 아름다운 경기전 뷰와 함께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다보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가야금 연주 감상

전주여행 ‘반반 전주’ 패키지 프로그램에서는 향긋한 차를 마시며 가야금 연주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행원’은 가야금 체험 장소로, 1928년에 지어진 일본식 한옥구조입니다.

전형적인 한옥과는 달리 ㄷ자 건물 안쪽에 작은 연못과 정원이 꾸며져 있습니다. 가야금 연주는 은은한 가야금 선율이 때론 가냘프게 때론 강렬하게 한옥을 가득 채웁니다.

연주 감상이 끝나면 가야금을 직접 만져보고 배우는 시간도 있으며, 바닥면에는 해와 달과 구름 모양이 새겨진 바닥면도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가늘고 팽팽한 12줄을 난생 처음 만져보고, 아리랑 한곡 직접 연주해 볼 수 있습니다.

전주여행-전주야경-사진
전주야경
전주한옥마을 야경산책


전주여행 한옥마을은 해가 저문 후 더욱 매력을 뽐내는 장소입니다. 인파에 가려져 있던 담벼락, 기와지붕, 대들보 등 전통적인 건축물이 눈에 잘 들어옵니다.

은은한 조명이 켜진 경기전 돌담길은 낮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합니다. 전동성당은 어두운 밤하늘 위에 빛나며, 로마네스크 양식이 돋보입니다. 1914년에 세워진 전동성당은 호남지역에서 가장 오래된 서양 건축물 중 하나입니다.

오목대에서는 한옥마을의 야경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검은 기와지붕이 물결치는 사이사이로 화려한 불빛들이 뿌려져 있습니다.

전주를 가로지르는 남천교는 야경산책의 하이라이트이며, 남천교에 세워진 청연루에서는 시원한 강바람이 불어오며, 청연루 그림자가 강물에 일렁입니다.

전통적인 건축물의 누각 처마와 기둥은 금빛 조명 아래에서 옛스러운 느낌을 더해줍니다.

전주읍성 4대 문 중 유일하게 남아있는 풍남문은 어둠이 짙어질수록 조명이 더욱 환해져 가이드와 함께한 야경산책은 멋진 사진 찍기에도 좋은 특별한 시간입니다. 유사한 문서를 피하기 위해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전주여행-전동성당-사진
전동성당
취향대로 즐기는 자유여행 속 스탬프 투어

전주여행 ‘반반 전주’ 프로그램의 매력 중 하나는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는 자유여행 시간입니다. 경기전, 전주향교, 600년 은행나무, 자만벽화마을, 교동미술관, 최명희 문학관 등 전주 한옥마을에서는 꼭 봐야 할 명소들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자신의 취향에 맞는 곳을 골라 여유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스탬프 투어는 자유시간 동안 둘러볼 코스를 제시해줍니다.

한옥마을에서 복받아가기, 인생사진은 골목길에, 골목길이야기 등 테마에 따라 3가지 코스로 나뉩니다. 자신에게 맞는 여행 코스를 선택한 다음 모바일 앱을 통해 스탬프를 획득하면 상품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반반 전주’ 게스트를 위한 문화유산투어 추천 코스도 있습니다. 풍패지관, 전라감영, 경기전, 오목대, 전동성당, 풍남문 6개로 전주한옥마을에서 꼭 봐야 할 핵심 장소만 모았습니다.

물론 어디까지나 추천하는 코스일 뿐, 다채로운 코스에 도전하는 자유 혹은 아무 것도 하지 않을 자유는 모두 여행자의 몫입니다.

전주여행-전주한정식-사진
전주한정식
전주한정식과 이강주 맛보고 편안하고 세련된 숙소로

전주 생활관광에서 제공하는 ‘반반 전주’ 패키지는 2박 3일 동안 근사한 호텔 숙박과 함께, 2일차 석식에 푸짐한 전주한정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패키지에는 모주 만들기, 가야금 프로그램, 야경 산책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2인 기준 176,000원에 제공됩니다.

한정식은 전주의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로, 골목길에 있는 고풍스러운 한정식집 ‘다문’에서 떡갈비, 보쌈, 굴비, 양념게장, 홍어무침 등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이강주 전주 전통주와 함께 즐기면 더욱 좋습니다. 또한, 전주 생활관광에서 제공하는 숙소는 한옥태조궁호텔과 호텔다빈 두 곳이 있습니다.

한옥태조궁호텔은 전통한옥 모양의 외관과 목재, 한지, 황토바닥재 등 전통 소재로 지어져 있으며, 편안한 침대와 쾌적한 욕실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호텔다빈은 한옥마을 안에 자리해 있어 편리하며, 깨끗하고 아늑한 객실에서 달콤한 잠을 청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