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 여행 붕어섬 & 화천 산소 100리길 자전거라이딩

화천-여행-붕어섬
화천 여행 붕어섬

화천 여행 붕어섬은 화천강 한 가운데에 위치하고 있는 섬으로 춘천댐이 생기면서 만들어진 섬으로 섬의 모양이 붕어모양이라 붕어섬이라고 불립니다. 붕어섬 전체 나무가 많아 그늘진 휴식처가 많으며 기차는 다니지 않는 기차레일과 바닥분수, 무지개 분수 터널 등 사직찍기 좋은 핫스팟도 많습니다.

축구장, 테니스장 등의 운동시설과 수변 산책로 여름철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물놀이장이 있어 사계절 이용하기 좋은 화천군민의 휴식공간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 위치 : 강원도 화천군 화천읍 하리 165
  • 입장료 : 무료
  • 물놀이장 요금 : 성인 5,000 (화천상품권 3,000 지급)

화천-산소-100리길-사진
화천 산소 100리길

화천 산소 100리길은 화천 북한강 라이딩 코스로 약42.4km 코스의 오르내림이 심하지 않으며 강변을 따라 서오리지 연꽃단지에서 출발해 화천댐을 되돌아 오는 코스로 산소 100리길이름처럼 아름다운 강변의 풍경과 강변로의 나무들이 내뿜는 신선한 산소는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라이딩 코스입니다.

• 코스 : 서오라지 연꽃단지에서 출발- 동구래마을-붕어섬-푼튼다리-꺼먹다리-643고지전투전적비-딴산-화천댐(반환점)-숲으로다리-원시림숲길-황포돛배나루터-화천생활체육공원-아를테마수목원-칠석교-동구래마을-연꽃단지(도착)
  • 길이 : 총 42.2km 약 100
  • 소요시간 : 약 3~4시간
붕어섬출발-코스-사진
붕어섬출발 코스

붕어섬입구 자전거 대여

붕어섬입구에서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어 붕어섬에서 출발해 화천댐을 돌아 오는 코스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 위치 : 강원도 화천군 화천읍 강변로 2-5
  • 이용시간 : 09:00 ~ 17:00 (6~8월 09:00 ~ 18:00)
  • 이용요금 : 하루 대여 10,000 ( 자전거 반납시 화천상품권 5,000 지급)
  • 휴무 : 매주 월요일
  • 주의 : 신분증 확인 / 12~2월 말까지 안전을 위한 임시휴무

화천-여행-숲으로-다리-사진
숲으로 다리

숲으로 다리는 물 위에 설치되어 있는 수변데크 길로 약 1,2km 정도입니다. 산과 북한강이 어우려지는 숲으로 다리는 수변데크길이 끝나면 산속으로 들어서게 되어 숲으로 다리라는 이름이 붙여지게 되었습니다. 붕어섬에서 숲으로 다리까지 약 6km 정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화천댐까지 라이딩이 시간이나 체력적으로 다소 어렵다면 붕어섬에서 숲으로 다리까지만 이용시 왕복 40분 정도로 보다 가볍게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숲으로 다리 오기 전에 만나는 5개의 화강암으로 된 미륵바위 근처 정자에서 쉬다 와도 왕복 1시간 정도면 됩니다.

• 위치 : 강원도 화천군 간동면 구만리
딴산유원지-사진
딴산유원지

화천댐 도착전 만나게 되는 딴산유원지는 섬 같이 물가에 있는 작은 동산으로 무료 노지캠핑하기 좋은 곳으로 무료지만 화장실과 데크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인공폭포와 주변의 어우러지는 경치가 장관이며 차박캠핑의 성지로 유명한 곳입니다. 자전거를 가지고 와서 라이딩하며 딴산유원지에서 캠핑을 하면 최고이지 아닐까요.